상단여백
HOME 교육
수능 사흘 앞두고 "꼼꼼하게 체크하자"수험생 유의사항부터 시간표까지 체크
시험장 반입불가물품·수능 준비물, 시간표 확인
   
 

오는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진다. 막바지 점검 철저히 해 지난 1년간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유의하자. 수능 시험일을 앞두고 수험생이 챙겨야할 것들을 짚어봤다.

수험표 확인은 필수, 자신의 선택 영역 체크
2020학년도 수능 시험 전날인 13일은 수험생들의 예비소집일이다. 각 학교와 시도교육청에서 수험표를 배부받으면 자신의 '선택 연역과 선택과목'이 맞는지 여부을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그런 다음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입실시간에 맞춰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시험장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수험표 분실했을때는 '재발급'
수험표를 분실했을때는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매를 가지고 시험관리본부에 신고 후 수험표를 재발급 받으면 된다. 단,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신고·재발급 해야 한다,

반드시 한국사 영역엔 응시.
모든 수험생은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지 않으면 수능 으시자체가 무효처리 되고 성적통지표 전체가 제공되지 않는다.따라서 반드시 4교시 한국사 영역에 응시해야 한다.

입실시간은 반드시 지켜야.
모든 수험생은 시험 당일인 14일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 자신의 수험번호가 부착된 좌석에 앉아 대기해야 한다.
1교시를 선택하지 않는 수험생의 경우에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 감독관으로부터 컴퓨터용 사이펜과 샤프를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들은 후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기실로 이동해야 한다.
시험이 시작된 후에는 시험실에 절대 들어갈 수 없으므로 이 점 특별히 유의해야 한다.

반드시 챙겨야하는 수험표, 신분증.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전인 여권, 유효기간 내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나 유효기간내 청소년증 또는 사진이 부착되고 성명/생년월일/학교장직인 기재된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시험장에 절대 들고가면 안되는 물품들.
시험장에는 휴대전화와 스마트워치를 포함한 스마트기기, 디지털 카메라,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시계, 전자담배, 블루투스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의 반입을 금지한다.
반입금지물품을 불가피하게 반입한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 한 후 시험종료 후 되돌려받도록 한다.
만약 1교시 시작 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착각하기 쉬운 휴대금지물품들.
연습장이나 개인샤프, 예비마킹용 플러스펜은 절대 수험장에 가져가서는 안된다.
샤프와 컴퓨터용 싸인펜은 수험생에게 일괄 지급하기 때문에 개인적 샤프 휴대를 금한다. 단, 샤프심에 한해 필요한 경우 휴대할 수 있다.

시험중 소지 가능 물품들.
흑색연필과 지우개, 샤프심 그리고 시침과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는 소지가능하다.
돋보기, 귀마개, 방석 등 개인의 신체조건이나 의료상 필요한 물품등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을 거쳐 휴대가능하다.

문제지 유형에 맞는지 필히 체크.
1, 2, 3교시 및 4교시 한국사 영역은 홀수형·짝수형으로 문형이 구분되므로 문제지를 받으면 자신에게 해당하는 문형의 문제지가 맞는 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한다.
수험번호 끝자리가 홀수이면 홀수형, 짝수이면 짝수형의 문제지를 풀어야 하고 아울러, 2교시는 가형·나형으로 유형구분이 있으므로 자신이 선택한 유형의 문제지가 맞는지 필히 함께 확인해야 한다.

3교시 듣기평가 본령 없어.
듣기 평가는 본령 없이 바로 시작하므로 미리 준비해야한다. 단, 문제지 표지를 넘기라는 안내 방송 지시가 있기 전까지 절대 문제지 표지를 넘기지 말아야 한다.

휴게시간엔 대기실로.
2,3교시와 4교시 탐구영역을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의 경우 휴식시간에 대기실로 이동해야 한다.
대기실에서는 교과서와 참고서 등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으나 대기실 밖으로는 나갈 수 없으며 정숙을 유지해야 한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