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맘껏 뛰고 즐기고…"오늘은 아이들 축제"제6회 지역아동센터의 날
19일 통도환타지아 일원
……ㆍ  
 

양산지역 아동센터 아이들 신났다.

양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홍명환) 지난 19일 통도환타지아 일원에서 '제6회 양산시 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김일권 양산시장과 서진부 시의장과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종사자 등 약 500여 명이 참여했다.

지역사회와 아동간의 소통, 감사함을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진행으로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됐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와 교육, 정서지원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가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양산시에는 현재 15(서부 8개소, 동부 7개소)에 400여 명의 아동들이 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앞서 '감사의 그림그리기' 사생대회를 각 센터별로 사전에 진행해 선정된 우수작을 당일 행사장에서 전시 후 인증스티커를 많이 받은 작품을 최종 심사해 대상을 수여하고, 모든 아동들에 1만 원권 도서상품권 한 장씩 선물했다.

또 아동들의 건강한 신체활동과 통도환타지아 놀이시설을 이용한 스트레스 해소로 소속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지역아동센터간 아동돌봄 역량강화와 공동체의식을 도모하는 단합의 기회를 만들었다.

권미진 동양산홈스쿨 센터장은 "미래주역인 아동들이 마음껏 뛰고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축제의 자리였다"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받은 감사함으로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했다. 

양산신문  news@yangsanilbo.com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