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양산의용소방대, 경남소방기술경연대회 3위 기록경남도, 17일 거제서 제28회 대회 개최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17일 거제시 공설운동장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경상남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기술경연대회'는 평소 의용소방대원들이 재난현장 활동에서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마음껏 펼치며, 현장 대응능력 향상 및 대원 상호간 우호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식전 행사로는 2019년 전국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남해소방서 의용소방대팀의 심폐소생술 강의가 실시됐고, 본 행사 축하공연으로는 베트남, 태국, 중국 등 11개국 44명으로 구성된 김해동부소방서 다문화전문의용소방대원의 베트남 전통춤 공연에 이어 거제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원과 애광학교 학우들의 합동 난타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개인종목인 '남여 소방호스 끌기', 단체경기인 '수관연장 방수자세'와 '개인장비착용 릴레이' 총 3개 종목으로 실력을 겨뤘다. 열띤 경연 끝에 영예의 종합우승은 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준우승은 김해동부소방서가 차지했고, 양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3위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허석곤 경남소방본부장은 각종 재난에 대비하고 소방업무를 지원하가 위해 일선 현장에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경남을 함께 만들어 가는 데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가 하나 되어 도민의 든든한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 의용소방대는 18개 소방서에 455개대 1만여 명의 남?여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내 곳곳에서 소방공무원들과 화재·구조·구급 등의 현장 활동 수행과 함께 각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정윤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