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독도 사랑, 신문 위에 한가득 펼쳐요"신주중, 독도의 날 맞이 독도벽신문 만들기 행사
   
신주중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독도사랑 신문. 

신주중학교(교장 이정주)는 오는 25일 ‘독도의 날’에 맞아 지난 17일 '독도벽신문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학생들이 만든 독도벽신문엔 '독도 수호 의지'와 '독도 사랑'이 가득 펼쳐졌다.

독도벽신문은 각 학급별로 주제를 정하고 △독도의 중요성 △독도의 역사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보여 주는 자료 △독도에 대한 타국의 억지 주장 등 조사를 토대로 제작했다.

학생들은 미리 조사한 자료들을 취합하고 서로 협력해 벽신문 지면을 구성했다. 제작 과정에서 협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도 지면 위에 마음껏 표현했다..

신주중 3학년 한 여학생은 "오는 25일이 독도의 날이라 이 시기에는 독도에 대한 관심이 더 높다"며 "벽신문 제작을 통해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계속 이어가고 이런 관심들이 모이고 커지면 독도가 국제 사회에서 분쟁 지역으로 비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또, "아울러 독도가 명백히 우리의 국토임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 소감을 전했다.

신주중 관계자는 "독도 사랑을 주제로 각 학급 전체 인원이 뜻을 모아 벽신문을 제작해 독도 사랑, 나라 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문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의견을 모으고 협력을 통해 학급의 화합과 공동체 의식도 기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