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가을 정취 '물씬'…2019 양산국화향연 개최오는 2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6일간 물금읍 워터파크
   
지난해 양산국화향연 모습.

가을의 정취를 가득담은 ‘2019 양산국화향연’이 오는 2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6일간의 일정으로 물금읍 워터파크 공원에서 개최된다.

‘양산국화향연’은 바쁜 일상으로 멀리 나들이가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도심지 공원에서 쉽게 아름다운 국화의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 한 축제이다. 국화작품과 함께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해 16일동안 저녁 9시까지 야간 개장한다. 출품되는 국화는 분재, 조형물, 대국, 소국 등 3만여점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자리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전량 양산시에서 재배·생산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가정을 꾸리고 살면서도 여건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양산시민을 대상으로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하며, 결혼식 후에는 예비부부를 위한 스몰웨딩 체험장으로 활용 될 예정이다.

국화구경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농산물직거래장터, 먹거리장터, 문화공연행사와 더불어 공기정화식물 및 반려식물 전시, 곤충전시, 페이스페인팅 등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이 준비되어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국화전시회는 매년 30만여명이 방문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행사기간 주말에는 교통혼잡이 예상돼 대중교통을 이용하길 당부드리며,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다운 기자  ysilbo@ysilbo.com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