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음악이 흐르는 등교길 … "얘들아, 학교가자"서창초,교사 ·학부모·학생이 만드는 아침맞이 행사
오카리나 연주· 비눗방울 여는 아침 등 다채로운 활동

서창초등학교(교장 박애란)는 지난 1일 아침 등교시간 교사 ·학부모·학생이 참여하는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하는 행복한 등굣길' 아침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아침맞이 행사는 학생들의 오카리나 연주와 함께 학부모·교사의 격려로 진행됐다.

서창초등학교에서는 올해 3월부터 매월 첫날 아침맞이 행사를 계속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아침맞이에서는 학부모회 주관 지역사회 음악 동아리 꿈마실 오카리나를 초청해 학생들의 등교길을 즐겁게 했으며 학생회에서는 동글동글 비눗방울로 여는 아침 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교사들은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명언을 직접 간식에 적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나눠줬다.

아침 오카리나 연주를 한참이나 멈춰 서 듣던 한 서창초 6학년 학생은 "아침에 일어나 학교 오는 것이 힘들고 지루했는데 친구들이 이렇게 멋진 연주를 해주니 기분좋다"며 "오늘 하루 학교생활이 더욱 즐거울 것 같다"고 말했다.

박애란 서창초 교장은 "기존의 학교 주도 행사가 아닌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 교육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오고 싶은 학교, 공부하고 싶은 서창초가 될 것"이라 밝혔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