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청렴 체험 부스,아이들 눈길 사로 잡다양산교육지원청, 양산체험수학축전서 청렴 체험 부스 운영 

양산교육지원청은 지넌 5일 신뢰받는 청렴한 양산교육 실현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제7회 양산체험수학축전이 열리는 양산워터파크에서 청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청렴 부스 현장에서는 부정부패 풍선 터트리기, 청렴스티커 붙이기, 청렴 투호 던지기, 청렴 나무 만들기, 청렴 리플릿 배부 등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아이들과 참가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특히 부정부패 풍선 터트리기 코너는 학생 뿐 아니라 연인 등이 화살촉을 던져 부정부패 풍선을 맞혀 터질 때마다 환호를 지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청렴 6가지 덕목 중에서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덕목에 스티커를 붙이고, 연계 체험 활동으로 청렴 투호 던지기를 통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했다.

청렴 부스를 직접 체험한 학부모는"아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의 의미를 마음으로 느끼고 몸으로 체험함으로써 청렴 의식을 심어 줄 수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주창돈 교육장은 "청렴 체험 부스에 참여한 양산교육가족 모두가 청렴에 대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 바라며, 향후에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청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