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하반기 박물관대학 개강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지난 19일 2학기 박물관대학을 개강하고 10주간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박물관대학 2학기 과정은 ‘명품Ⅰ-선사·고대’를 주제로 우리나라 역사 속에 빛나는 명품을 찾아 떠나는 순례를 시작한다.

‘한국의 구석기를 열다-주먹도끼’ 개강특강을 시작으로 ‘농경의 시작과 신석기인들의 꿈-빗살무늬 토기’, ‘고대국가 형성의 증거-창원 다호리 출토 유물’,‘가야인의 영혼을 담다-기마인물형 뿔잔, 수레바퀴모양 뿔잔’, ‘세계와 소통하는 신라의 기상-계림로 14호분 출토 황금보검과 동서문화교류’,‘백제대향로’,‘미륵반가사유상’등 총 10강좌를 해당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심도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개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하는 박물관대학 연구반도 오는 28일부터 8주간‘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한국의 산지승원’이라는 주제로 지난 1학기에 이어 이번 학기에는 한국산사의 회화·공예’에 대해 집중 탐구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대학은 매년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고 있는 관내 다양한 인문학 교양강좌이다”며 “이번 하반기는 한국예술문화사를 대표하는 명품을 주제로 하는 만큼 품격 높은 강의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문의사항은 양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 및 학예팀(055-392-3324)으로 연락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