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남초, 뮤지컬배우 등 직업체험의 날 운영

가남초등학교(교장 진옥년)는 지난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선택활동-직업체험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진로 선택활동은 학생들이 직접 진로를 선택해서 체험해 보는 학생 중심의 직업체험으로, 변화하는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건강한 직업의식을 형성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뮤지컬배우, 항공정비사, VR전문가, 아나운서, 과학수사연구원 등 총 29개의 다양한 분야로 운영됐다. 표준화된 적성검사를 통해 나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성격 유형별로 초빙된 직업 멘토를 학생들이 스스로 선택해 직업 멘토가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기회를 가졌다.

약사, 은행원 등의 체험을 한 가남초 학생은 “그동안 되고 싶다는 생각만 했는데, 오늘 체험을 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되었고 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생겼다”고 말했다.

진옥년 가남초 교장은 “단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보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멘토를 만나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자기이해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 선택에 기반한 다양한 진로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의 성장을 돕는 체험 중심 학교로 거듭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