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치매극복, 시와 손잡고 앞장서겠다"동원과학기술대학교, 양산시 치매극복 선도대학 선정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양산시로부터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선정되어 협약 및 현판식을 가졌다.

지난 10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총장 및 양산시 보건소장 외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치매극복 선도대학은 치매에 대한 정기적 교육과 학점이 인정되는 교과과정 개발 및 치매 친화적 교내 환경 조성으로 재학생과 교직원이 치매 예방활동에 앞장서고 가정과 지역사회의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와 사회복지학과는 노인과 치매에 대한 이론 교육과 치매 대상자가 경험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실습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치매 전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양산시와의 업무 협약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의 치매예방 및 관리를 위한 치매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등 치매안심센터 활동 지원, 치매 파트너 교육참여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손영우 총장은 “동원과학기술대학교와 양산시 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치매 예방 관리 사업에 대한 전문성 강화로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치매 걱정없는 양산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한다” 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