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독서 통해 육체는 휴식을, 마음은 위안 받길"제9회 양산시 독서·논술·토론 NIE 경시대회 시상식
입상자 등 100여 명 참석, 상장·문화상품권 수여
   
본지와 양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한 제9회 양산 독서논술토론 NIE경시대회 시상식이 지난달 30일 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양산교육지원청과 본지가 공동 주관한 제 9회 양산시 독서·논술·토론 NIE 경시대회 시상식이 열렸다. 지난달 30일 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입상자들과 지도교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입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문화상품권을 전달했다.

올해 9회째를 맞은 본 대회는 지난 7월 10일 신주초와 웅상초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논술경시대회를, 7월 8일과 17일 양산교육지원청과 신주초에서 중학생토론대회 예선과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직접 시상한 임채환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수상한 모든 학생과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또, "논술과 토론을 잘한다는 것은 매우 대단한 능력"이라며 "수상한 모든 학생들, 오늘만큼은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맘껏 받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지 윤규현 대표는 축사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책과 신문을 읽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은 꾸준한 독서와 신문 읽기를 통해 육체에는 휴식을, 마음에는 위안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나의 주장을 논리정연하게 정리하고 남과 합리적인 토론하는 능력은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이라며 "앞으로도 논술·토론에 꾸준한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양산시 독서·논술·토론 NIE 경시대회는 매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논술· 토론 대회로 논리적 글쓰기와 통합적 사고력 신장, 언어표현 능력향상에 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