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금연지원센터, 청소년 K-health 60초 영화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에서는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K-health 60초 영화제에 참가할 청소년이나 팀을 모집한다.

K-health 60초 영화제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과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현장감 있는 메세지를 담은 창작 컨텐츠를 발굴해 학생 주도적 흡연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 고·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작품은 9월초까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부문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흡연예방' 4행시 또는 '금연' 2행시 글짓기와 초등학교 고학년·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60초 영상물, 학생 동아리 활동 결과까지 세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60초 영상물은 흡연 예방이나 금연에 관련된 초단편 영화, 다큐멘터리,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장르 제한은 없으며 60초 이내 분량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학생 동아리 활동 결과는 흡연예방과 금연에 관련된 정책 제안이나 금연 서포터즈, 캠페인, 음악 등을 30개 슬라이드 이내 PPT로 제출하면 된다.

9월말까지 심사를 거쳐 총 24팀(영상물 10팀, 글짓기 8팀, 동아리 6팀)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10월 초에 선정된 작품으로 영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영화제 이후 수상자들은 청소년 금연 요원 미션을 수행하며 청소년 금연 요원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