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웃들
"할머니, 구르미카로 편하게 걸으세요"양산시자원봉사센터, 구르미카 10대 어르신 전달

 

양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구르미카 10대를 선물받은 어르신들이 손가락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양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보행보조기구인 사랑의 구르미카를 전달했다.

'사랑의 구르미카'는 한화디펜스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자체 제작·생산했고 사업비 1,500만 원을 전액 지원해 총 150대를 생산, 15개 시군에 각 10대씩 배분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5회차까지 진행했다. 양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이번에 전달받은 구르미카 10대를 관내 저소득 노인 10분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양산여성리더봉사단, 양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어르신 등 30명이 참석했다. 전달식은 경남 자원봉사센터 주최로 진행됐으며, 구르미카 제작취지, 사용방법 및 안전보행법에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져 어르신들이 더욱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성규 경남자원봉사센터장은 "이런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해준 한화디펜스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업체와 연계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속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환흠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환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