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이곳은 아이들의 수학 놀이터"양산수학체험센터, 여름방학 초등 체험수학캠프 실시
   
 

양산수학체험센터(센터장 임채환)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양산 관내 초등학교 3학년 1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 초등 체험수학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수학캠프는 체험·탐구 중심으로 수학을 이해하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캠프 접수 첫날 조기 마감후 대기자가 생길정도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캠프는 △오조봇, 거북이와 함께하는 수학여행 △평면도형의 세계 △지오픽스로 만드는 입체도형 △머긴스·넉아웃 사칙연산 △수학여행을 통해 되돌아보는 1학기 수학 △DIY 소마큐브 등의 주제로 수학을 놀이처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활동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학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오조봇이 미션을 성공하도록 프로그래밍하는 코딩교육은 참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임채환 양산수학체험센터장은 "최근 다양한 외교문제로 우리나라가 어려움에 처해있는 지금, 수학·과학은 미래 시대를 책임질 중요한 능력이다"며 "4차산업혁명시대에 수학관련 직업은 더 늘어날 것으며 수학이 세계공통언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말했다. 또, "이번 캠프는 체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오는 10월 양산체험수학축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체험수학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산수학체험센터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체험수학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