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신나는 예술 여행, 양산도서관에서 즐겨요체험·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양산도서관(관장 허미경)에서는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4시30분까지 도서관 곳곳에서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 공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신나는 예술여행' 행사를 운영한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양질의 예술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지역을 예술단체가 직접 찾아가는 문화 사업이다. 행사 내용은 교육마당, 공연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4개 분야 11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교육마당에서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바른 인성을 가진 아이로 키우고 싶은 학부모를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 '황태자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연마당에는 △전래동화를 국악으로 표현한 국악극 △애니메이션 OST로 만나는 클래식·어쿠스틱 밴드 △마술사와 떠나는 신비한 마술공연 등을 만날 수 있다.

체험마당에는 △여러가지 마블링 물감을 통해 작품을 만드는 마블링 아트 △은박지와 색종이를 이용한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시와 그림으로 만드는 기념 뱃지 만들기 △짧은 글로 책갈피 만들기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선언문 필사 △비눗방울 만들기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전시마당에는 '도서관을 그리다' 등의 다양한 아트북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교육마당·공연마당은 전화(055-385-7004)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고 체험마당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참여로 가능하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