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초, 키자니아 진로체험 실시

동산초등학교(교장 선정화)는 지난 15일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 중진로체험 행사의 일환으로 키자니아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기존의 진로체험행사가 고학년 위주 체험이라는 의견에 따라 3·4학년을 대상으로 1학기에 먼저 실시하고 5·6학년이 2학기에 체험행사를 가지도록 계획했다.
키자니아는 현실세계의 직업을 체험하는 어린이 직업 체험형 테마파크다. 체험을 통해 일한 대가로 키자니아 화폐인 '키조'를 받게 되며 이를 통해 계좌개설·현금카드 등을 발급받아 키자니아 내에서 경제활동을 체험헐 수 있다. 키자니아 내 체험시설로는 △수면과학 연구소 △라면 연구 센터 △로보틱스 연구소 △마술학교 △레이스 트랙 △바른먹거리 스쿨 △거리화가 △과학수사대 C.S.I △국가대표 훈련센터 △동화 컨텐츠 창장소 등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학생들의 성향에 따라 직업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짝을지어 체험 내용을 서로 이야기해보고 자기주도적으로 순서를 정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교 친구들과 같이 직업 체험을 해 보니 더 재밌었다”고 말했다.
또다른 참여 학생은 “하고 싶은 체험은 많은데 키조(키자니아 내 가상화폐)벌기가 어렵다"며 "그래도 미리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 어른이 된 기분이다"고 말했다.
체험을 기획한 동산초 교사는 "학생들이 체험하는 날은 사람이 많지 않아 더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눌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