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초, 웅상문예원서 어린이 인성 예절 교육 실시

신명초등학교(교장 전계숙)는 웅상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충효예절 교육 등 문화생활 향유와 여가공간으로 활용하고자 건립한 웅상 문예원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인성 예절 교육’을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본교 2학년 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첫 시간의 교육내용은 △인성·예절교실에서는 한복 입는 법 △방석 예절 △인성·예절교육 △남녀 한복 각각의 명칭과 한복 입는 법 △한복 입고 공수하는 법 △큰절 하는 법 등 평소에는 흔히 체험할 수 없는 우리 전통 예절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번째 시간은 다도교실에서는 △녹차의 유래와 차를 우려내는 법 △차를 따르는 법△차를 마시는 법 등의 다도예절에 대해 배우고 직접 떡과 차를 마시며 우리 전통문화와 예절에 대해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세번째 시간은 예절 교육을 받은 소감을 발표해 전통문화에 대해 표현하고 의사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명초 2학년 한 학생은 "이번에 배운 큰 절하는 법을 잘 익히고 기억해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친척 어른들에게 큰 절을 바르게 할 것" 라고 말했다.

전계숙 신명초 교장은 “이번 신명 어린이 인성 예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예절을 익혀 친구들을 배려하는 마음과 태도를 가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