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교육지원청, 학교흡연예방·금연실천 한마음 등반대회 개최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지난 15일 물금읍 오봉산 둘레길에서 양산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양산관내 초·중·고 100가족(학부모1명, 자녀1명) 총 200여명과 지역유관기관, 교육청 교직원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교흡연예방·금연실천 한마음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흡연예방·금연실천 한마음 등반대회는 휴일을 이용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자연친화적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과의 유대감 형성하고 자아존중감 증진시킨다. 또, 자연환경을 아끼고 보존하며 건강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평생금연의지의 강화를 목적으로 시행됐다.

학교흡연예방·금연실천 한마음 등반대회는 청소년의 성장환경인 교육환경과 자연환경의 보존인식 및 학교, 가정, 지역사회 일체형 흡연교육 체계 확립과 지역사회 금연문화 확산에 이바지해 왔다. 한편 가족단위로 진행 된 이번 등반대회의 둘레길 코스안내 및 안전한 등반을 위하여 지역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로 안전한 등반이 이뤄졌다.

주창돈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오늘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등반대회를 통하여 가족을 사랑하고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며 자연친화적 체험활동을 통해 금연의지실천이 자연환경을 지키고 건강의 소중함을 지켜야 함을 느끼는 귀한 시간이 됐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