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 다양한 활동중심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삼성중학교(교장 최진영)는 지난 4일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고고캠프(학교폭력 멈추Go! 친구사랑 높이高!)'를 실시했다.

고고캠프는 참가자 모두가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배려하는 마음을 함양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했다. 1부는 ‘학교폭력예방 관련 뮤지컬 관람’,‘친구사랑 롤링페이퍼’활동으로 학생들이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친구에게 하고픈 말을 전달했고, 점심시간에 서로 협동해 직접 점심을 만들어 먹는 활동을 실시했다.

2부는 ‘반별 단합 게임’,‘흡연 예방 교육’활동으로 친구와 좀 더 가까워졌으며, 3부는‘장기자랑’과 ‘레크레이션’으로 꿈과 끼를 발휘하여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삼성중 한 학생은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시간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태도를 가지게 됐다"며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진영 삼성중 교장은 "이번 ‘고고캠프’ 프로그램이 학교폭력을 멈추고 친구사랑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