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고등학교 진학정보 설명회 실시
학생·학부모 900여명 참석해 성황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지난 3일과 4일 두차례에 걸쳐 중학생과 학부모 900여 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고등학교 진학정보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3일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4일 웅상문화체육센터에서 각각 실시했다.

설명회에서 올해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주요내용과 중학생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하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했다. 또 도 교육청 교육담당 정선희, 강경모, 최수미 장학사가 특성화·마이스터고의 진로·진학 정보를 안내하고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3일에는 창원 중앙고 권순관 교사를 초청해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입시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고, 4일에는 성지여고 김인덕 교사를 초청해 '대학진학을 위한 고교 선택'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부 정책과 진학정보를 단순 나열하는 일반 강연과 달리 교사를 초청해 학교 현장이 이끄는 변화의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또, 다년간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을 통해 대입으로 이어진 실제 진학 사례를 통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 맞춤형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주창돈 교육장은 "문제해결력·창의력·협업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양산의 모든 교육공동체가 노력하는 만큼 내 지역 학교 보내기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