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참가신청 안내

양산상공회의소(회장 조용국)에서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인력 미스매치 문제 해소를 위해 청년 취준생 눈높이에 맞는 전국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선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이달 말까지이며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상시근로자수 20인 이상의 업체 △ 전년도 기준 신용등급 BB이상 기업 △ 최근 2년간 매출액 증가 기업 △전년도 수익률 순증가 기업 모두 충족한 기업이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사업신청은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홈페이지(goodcompany.korcham.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달 말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재무제표 확인 절차를 거쳐 재무건전성 및 성장가능성 평가(정량평가), 근무환경, 기업문화 등 정성적 정보에 대한 평가 (정성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평가에 대한 발표는 올해 10월중에 있을 예정이다.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선정되면 △언론매체 및 SNS를 통한 홍보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전자인증서 발급 △최우수 기업 '베스트 오브 베스트' 인증패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향후 정부지원제도 가산점 부여, 세금감면 등을 정부부처와 협의를 거쳐 향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정성평가를 위한 데이터가 충분치 않을 경우 신청기업에 대한 직원대상 설문조사 등 별도의 평가절차가 추가될 수 있다. 또, 최종 선정된 업체는 회사 소개 자료 등 홍보를 위한 온라인 컨텐츠 제공과 '기업 방문의 날' 참가 등 상의가 주관하는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