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독서문화 활성화 역량강화 연수 개최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독서교육 담당자 역량 강화와 행복한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일 학교 독서문화 활성화 역량강화 연수를 양산융합디자인센터 컨벤션홀 및 북카페에서 개최했다.

관내 초·중학교 교사 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교사의 독서 분위기 체험을 통해 행복한 책읽기 문화를 정착하는 데 목적으로 양산융합디자인센터 컨벤션홀과 인근 북카페의 공간에서 열렸다.

모둠별 토의로 시작한 연수는 초등교사를 9모둠, 중등교사를 4모둠으로 나누고 모둠당 4~5명의 교사가 각 학교의 다양한 독서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교환했다. 또, 모둠강사의 진행으로 실질적인 독서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심도 깊은 토의가 이루어졌다. 모둠별 토의 결과는 북카페 창에 부착하여 우수한 사례에 대해 투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우수한 사례는 정리해서 각 학교 독서교육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학교 독서문화 활성화에 참고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 독서교육도 이런 행복한 독서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토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하였다.

양산교육지원청에서는 독서교육 연수, 독서논술토론대회, 비경쟁독서토론회, 인문학 한마당, 인문학 기행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와 인문학 행사를 통해 독서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행복한 책읽기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