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맑음하나 캠페인
서진부 양산시의회 의장
최원일 농협 양산지부장

양산시의회 서진부 의장은 지난 18일 미세먼지 저감 소셜 릴레이 캠페인 '#매일맑음하나' 캠페인에 동참했다.

'매일 맑음 하나'릴레이 캠페인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오늘 각자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매일 맑음 하나'공식 디자인에 손글씨로 써서 자동차에 붙이거나 미세먼지 저감 실천 사진을 SNS에 공개하고, '#매일 맑음 하나'태그와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서 의장은 '매일맑음하나' 공식 디자인에 '차량2부제 우리 모두 동참합시다'라는 실천내용의 손글씨로 인증사진을 남기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우리의 작은 행동들이 모여 깨끗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는 큰 결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일 NH농협 양산시지부장은 서진부 의장의 지목을 받아 19일 미세먼지 저감 소셜 릴레이 캠페인'매일 맑음 하나'에 동참했다.

최 지부장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10분 이내는 걸어서 다니기"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사소한 것부터 함께 실천하는 적극적인 동참의지를 밝혔다. 

한편, 다음 릴레이 주자로 서 의장은 이상호 웅상청년회의소 회장, 이유석 새마을운동 양산지회장을 지목했고, 최 지부장은 이해걸 양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권승욱 양산세무서장, 이성섭 NH농협 창원시지부장을 지목하고 바통을 넘겼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