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학습능력향상 큰 도움 될 것
중간간담회를 통해 진행 상황 점검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19일 평생직업교육관 6층 합동강의실에서 '2019학년도 제1학기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대표적인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튜터링과 학습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대학의 학습문화 창출과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한 활동으로 재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이번 학기에는 튜터링 123개 팀(747명), 학습포트폴리오 경진대회 246명이 신청하였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튜터링 학습활동 진행방법 △튜터링 보고서 작성방법 △포트폴리오 작성방법 등 프로그램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으며, 직전 학기 활동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참여 의욕을 고취시켰다.

동원과기대 정승화 학생은 "매 학기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데 튜터링을 포함한 우리 대학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학습능력 향상 및 교우관계 증진에 매우 유익하다"며 "많은 학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향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각 프로그램별 중간 간담회를 실시해 진행 상황 점검 및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와 신청자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한편,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2018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자율개선 대학으로 선정됐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지원받아 교육의 질 관리 및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