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소식
양산시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양산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재정인센티브로 받는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혁신추진기반 조성 등 정부혁신 3대 전략 11개 세부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개, 기초 226개)를 대상으로 2018년도 혁신 추진 실적을 평가해 총 62개 지방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학계와 시민단체 인사들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과 각계각층의 국민 200명으로 구성된 `국민평가단`을 구성하여 평가를 진행했다.

 양산시는 `정책 참여 행복위원회 운영`이 기관 대표 혁신 사례로 꼽혔다. 이 위원회는 시민들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는 것으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최초로 공모로 구성되었는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 밖에도 `열린 시장실 운영`, `양주현대마을 주차장 무료 개방`, `양산시민 100인과의 100분 간담회 개최` 등의 사례가 좋은 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2018년 정부혁신 평가를 통해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개선하여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방 정부행정혁신의 선두가 되도록 혁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정윤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