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기간이용 초등교사 56명이 참여
2015 개정교육과정 이해와 과정중심 평가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규하)은 관내 초등교사의 교육과정 및 학생평가 역량을 키우기 위한 `2018 초등 학생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가양초등학교에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개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사들의 교육과정과 학생평가에 대한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관내 초등교사 56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 이해와 과정중심 평가를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을 통해 실습중심의 연수가 진행됐다. 
 교육부 교육과정 컨설턴트인 남대구초등학교 안영자 교장을 강사로 초청해 2015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해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단원내 재구성 사례에 대한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과정중심의 학생평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위해 신양초 박미정 교감의 강의로 4, 6학년의 수행평가 문항 개발을 협력학습을 통해 실시했다. 
 한편 양산교육지원청에서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안착과 과정중심 수시평가가 현장에서 잘 시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와 홍보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이 행복한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