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초등학교(교장 최진호)는 7560+운동과 연계하여 7월 18일(수)~7월19일(목)까지 5~6학년대상으로 스케이트 체험교실을 했다.
 7560+운동 선도학교를 추진하면서 무더운 여름에 학생들에게 더위를 싹 날려 버리고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스케이트 체험교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체력 및 우정을 돈독하게 하였으며 스케이트를 체험해봄으로써 겨울스포츠에 대한 평생체육의 기틀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의 제대로 된 강습을 위하여 강사(6명)를 섭외하여 반별 1명씩 배정하여 학생들이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게 하였으며, 배움을 토대로 자유스케이트도 매일 1시간씩 탈 수 있게 하여 스스로 운동을(7560+운동) 꾸준히 할 수 있게 했다.
 학부모회 대표님은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참관할 수 있어서 좋았고 여름에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기초체력 및 인성교육 함양에도 도움이 되고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양함과 동시에 자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어 좋은 기회였다고 한다.
 전교부회장(심수빈)은 이 행사를 통하여 스케이트도 배우고 더위도 싹 날려버리고 친구들과의 멋진 추억도 만들 수 있는 활동이어서 너무 좋았으며 내년에도 스케이트 체험교실이 기대된다고 했다.
 이 행사는 학생들에게 스케이트를 통해 인성교육 및 기능과 체력을 함양할 수 있게 했으며 친구들과의 우정을 더욱 두텁게 하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앞으로도 의미 있는 오봉초등학교의 행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