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최이교 예비후보 "밀실시정 걷어낼 것"청렴, 투명, 공정한 행정을 최우선 공약 발표
최이교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최이교 시장 예비후보가 청렴, 투명, 공정 행정을 최우선 공약으로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지난 9일 `신바람정책1`이라는 시민중심 행정 발표문을 통해 ▲행정사무대진단 실시 ▲업무추진비의 상세내역 공개 ▲시민참여예산제 도입 ▲예산사전심사제도-예산시민검증위원회 설치 ▲시민감사관제 도입 ▲시민청원제도 ▲민원 원스톱 해결 시스템 ▲시정 정기 포럼 ▲시의회 전문위원 확대 강화 등을 공약했다. 
 그는 "정책공약은 철저히 시민을 중심에 둔 행정을 통하지 않고서는 실현될 수 없을 것입니다.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역할을 분명히 하여 행정시스템을 갖추지 않으면 나무에서 물고기를 구하는 연목구어가 될 뿐입니다. 밀실시정을 걷어내고 청렴 투명 공정 시정을, 그리고 권위적인 시정을 타파하고 시민께 봉사하여 시민이 참여하여 주인이 되는 시민중심행정을 펼치겠습니다"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순위 3년 연속 하위권 기록, 양산시 업무추진비 공개 수준 이하, 시민참여예산제는 숙원사업 포함시킬 정도에 불과, 양산시 옴부즈만 제도 역할 미미 등을 주장하면서 양산시정을 비판했다.
                                                     

신정윤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