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무실, 비서실, 행정과
카드깡, 불법 여부 관심

 경찰이 지난 13일 나동연 양산시장의 집무실 등을 압수수색 하면서 이른바 업무추진비 카드깡 의혹 진실 규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김기현 울산시장 측근의 체포영장 발부와 울산시청 비서실 압수수색이 잇따르며 자유한국당 현직 시장이수사의 칼날을 맞고 있다. 
 이날 오전 갑자기 들이닥친 경찰은 나 시장 집무실, 비서실, 행정과 등 3곳을 압수수색해 업무추진비 지출내역 서류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울산시청은 압수수색과 측근의 체포영장 발부가 동시에 이뤄져 수사당국이 양산시청 카드깡 의혹을 경미하게 보는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은 경찰이 신병확보를 해야할 사안은 아니라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검찰이 긴급한 사안일 경우 선체포, 후 영장발부도 가능한 점을 미뤄봤을때 사후에 체포영장이 발부될 가능성은 남아있다. 다만 자료 입수 분석 후 수사가 진척을 이룬다는 것을 전제한 이야기다. 
 경찰의 압수수색은 카드깡 의혹이 터지고 1달이나 지나 이뤄져 이미 증거인멸이 이뤄졌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경찰이 선거 역풍을 우려해 신중을 기했다는 해석도 있다. 
 지역사회 일각에서는 이미 모처에 증거 자료가 유기됐다는 소문도 나오지만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는 경찰이 자초한 측면이 크다.
 한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현직시장이 연거푸 수사대상에 오르자 경찰이 선거 사냥개가 됐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