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국가보조금 유용 사건과 관련한 기자회견

자유한국당 양산시의원들이 지난 12일 양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있다.

 자유한국당 양산시의원들이 지난 12일 (사)양산시상공업연합회가 지난 2015년 진행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국가 보조금이 불법 유용 됐지만 검찰 수사가 지지부진하다며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경효, 이호근 의원을 제외한 7명의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은 이날 오전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통상 검찰로 사건 송치 후 3개월 이내에 수사결과를 발표해야 하나 이번 사건은 답보상태로 남아있고 지난 9월 언론보도 후 수많은 시민들이 시의회를 비리의 온상인양 의혹의 눈초리로 감시하고 있어 검찰수사가 조속히 마무리되길 촉구한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 시의원들은 지난달 22일자로 (사)양산시상공업연합회 부정수급분 1억3천여만원과 추가징수분인 2억6천여만원 등 도합 4억2백여만원이 국가로 반환 처분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시 양산시상공업연합회 회장이었던 강상인 더불어민주당 양산갑지역위원장과 모 시의원 등 다수가 검찰로 송치됐다고도 강조했다. 
 기자회견 시점이 업무추진비 카드깡 의혹이 불거진 시점과 겹쳐 이른바 물타기 기자회견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충분히 그러한 의혹제기를 할 수 있는데 고용노동부 보조금 반환 결정이 지난달에 나왔기 때문이다"고 했다.
 앞서 이번 사건은 양산경찰이 자체 내사를 통해 조사에 착수했으며 지난 9월 울산지방검찰청에 기소 의견으로 사건이 송치됐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