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교류 프로그램 1학기 수강
겨울방학 영어ㆍ전공 집중교육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이하 와이즈유) 공과대학이 포스텍과 학생교류 프로그램으로 `명품 공대생` 만들기에 나선다.
 이번 학생교류 프로그램은 와이즈유 공대 학생이 포스텍에서 1학기 동안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정규수업을 듣고 학점을 인정받는 제도를 말한다. 와이즈유는 지난해 8월 포스텍과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인정 등 다양한 교류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올해 1학기부터 와이즈유 공대학생 2명이 포스텍에서 수업을 듣게 되는 것이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김희관(컴퓨터공학과 17학번) 학생과 이채림(사이버보안학과 17학번) 학생이 참여한다. 이 학생들은 다음달 13일 포스텍 기숙사에 입사해 올해 1학기 동안 4과목, 총12학점을 이수하게 되며 기숙사 비용을 포함,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이채림 학생은 "비록 1학기이지만 새로운 대학환경에 적응한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인다" 며 "명품공대 포스텍에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진 만큼 최대한 많은 것을 보고 배워 돌아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현 와이즈유공대학장은 "영어능력, 학과성적, 인성, 본인 의지 등 다양한 분야의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을 선발했고 겨울방학을 이용해 집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양 대학의 협의를 통해 더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