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방관아저씨, 고마워요제55주년 소방의방의 날 기념행사
주경성 소방경 국무총리 표창 수상
표창을 수상한 소방대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양산소방서(서장 전종성)는 지난 9일 오전 11시 양산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5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소방청 독립 개청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소방의 날 행사로 더욱 뜻 깊은 날로 화재 뿐 아니라 육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자연재해와 사회재난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켜내겠다고 다짐했다.

행사에 앞서 경남 119소방동요대회에서 `대상`, 전국 119소방동요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우리들유치원 합창단의 `고마운119`외 2곡을 불러 직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55번째 소방의 날을 기념해 지역주민의 안전의식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의 조기정착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 온 소방공무원과 소방관계인 등 유공자 38명에 대한 표창 수여 진행됐다.

표창 대상자는 국무총리 표창 주경성소방경,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김유성소방경외 4명, 소방청장 표창 손수봉소방위외 2명, 그외 경상남도지사 표창 8명, 양산서장 표창 11명, 양산시장 표창8명, 양산시의회의장 표창 3명 등 38명에게 영예로운 표창을 수여했다. 

전종성 양산소방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으로써 공공의 안녕및 질서유지와 복지증진에 소방의 사명을 흔들림 없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그리고 소방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양산시민을 위해 항상 119가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권수상 기자  luman77@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수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